문의 드립니다.. 좀 많네요..
조만간 이사를 할 예정입니다..
근데 이사하기까지 한달정도 집을 비워두는 기간동안 집좀 꾸며보려고 하는데요..
1. 페인트
양쪽 베란다 천정과 화장실 천정은 페인트 칠을 할 생각입니다.. 색깔은 연한 하늘색 정도..(바닥이 파란색 타일이어서요.. 촌스럽게..) 어떤 페인트를 칠해야 하는지 모르겠구요..
2. 싱크대
지금 싱크대가 갈색입니다.. 집이 더 좁아보일것 같아서 흰색으로 바꾸고 싶은데.. 시트지와 페인트 중 어느 것이 더 좋을까요? 시트지로 생크대를 리폼한걸 봤는데.. 어려울 것 같아서.. 페인트가 더 어려울까요? 만약 시트지로도 충분하다면 방문도 페인트칠할 생각이었는데 시트지로 해도 될까요? 시트지와 필름은 또 무슨차이인지..
3. 주방벽
유리타일을 직접 붙이는 것과 타일시트지를 붙이는 것 중 어느것이 더 좋을까요? 지금 주방에 시트지를 붙여봤는데 제가 게을러서 그런지 가스렌지 맞은편 벽은 시트지가 더러워지더라구요.. 그래서유리타일을 붙일 생각이었는데 가격이 만만치 않을것 같아서.. 장단점을 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4. 욕실 벽과 바닥
욕실은 물기가 많은 곳인데.. 벽을 시트지로 해도 될까요? 그리고 바닥을 타일로 제가 해도 될까요? 어떤 분이 욕실바닥은 물이 흐를 수 있는 경사가 있어야하는 어려운 작업이라서 전문가에게 맡기라고 하더라구요..
5. 베란다 바닥타일
파란색 옛날 타일입니다.. 너무나도 촌스러운.. 이걸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데.. 그냥 위에다가 타일을 덧붙일까 아니면 줄눈작업만 할까 고민인데요.. 혹시 줄눈작업을 하고 기존타일을 좀 재생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시공업자에게 맡기면 그만일 것을 돈좀 아껴보겠다고 제가 직접 해보려고 하는데 괜한 짓을 하려고 하는건 아닌지 걱정이네요.. 질문이 너무 많죠? 좀 두리뭉실 한가요?
대충이라도 대답해주시면 제가 나중에 하나하나 알아보고 다시 질문드릴께요~~
감사합니다..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작성할 권한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