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이사온 집을 새로 리폼을 해볼려고 하는데요..
첨 해보는거라 궁금하게 너무나 많네요.
상세한 답변 부탁드려요... ^^
1. 벽에 포인트로 패널벽과 부분 벽지를 바를려고 하는데요. 기존에 발라진 벽지가 실크벽지네요.
이런 경우엔 벽지를 뜯어내고 다른 벽지를 발라야 하나요? 그리고 패널을 붙히고 다음에 떼어낼 경우에 기존에 발라져 있는 벽지에도 손상이 가나요? 패널과 포인트 벽지를 할려면 아예 그 벽면은 포기를 하고 작업을 해야겠죠?
2. 현관 바닥에 점착 타일을 붙힐려고 하는데요... 점착타일의 개념을 모르겠어요. 타일인데 밑에 점착 성분이 붙어 있다는 건지 아님.. 시트지 같은 개념인지... 타일이라면 작업하고 남은 부분을 어떻게 칼로 잘라낼 수 있는지 넘 궁금하네요.
3. 낡은 장식장을 페인트를 칠할려고 하는데요.. 문은 칠이 되어 있고, 몸체는 시트지로 작업한거 같아요. (시트지 모서리 일부가 들려있어요.) 이럴 경우엔 어떻게 페인팅을 하나요? 몸체의 시트지를 다 벗겨야 하나요? 그리고 기존에 페인트가 칠해져 있는 경우라면 일일이 사포로 문지러 줘야 하나요?...
4. 현관 전실에 파벽돌 무늬 시트지를 붙히면 잘 붙을까요? 졸라톤으로 마무리가 되어있네요.
제가 리폼에 대해서 정말 지식이 없는거 같네요.. 뭘하나 해볼려고 해도 전부 의문투성이...
이번에 제대로 사고 한번 쳐볼려구요. 꼭!!! 꼭!!! 상세히 좀 알려주세요.
부탁드립니다.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작성할 권한이 없습니다.